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UPDATE : 2018.11.20 10:48
상단여백
Back to Top
http://www.watcheskorea.com

HOME 네트워크

2018 대구과학축전 개막(9/1~9/2)

유형욱
작성일 
2018.08.30 02:12
대구시와 대구시 교육청이 공동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지역대표 과학문화행사인 ‘2018 대구과학축전’이 9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대구과학축전’은 매년 4만여 명이 관람하여 시민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어린이·청소년의 과학적 상상력 제고에 기여해 왔다.
 
‘2018 대구과학축전’은「과학기술! 대구의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가상현실(VR), 드론, 로봇, 소프트웨어 코딩, 3D프린팅 등 각종 미래첨단기술이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질 계획이다.
 
특히,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대가 오감으로 즐길 수 있도록 체험프로그램을 대폭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국악·오케스트라 등 지역 내 초·중·고교 학생 참여 문화공연과 과학퀴즈쇼, 사이언스 매직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있어, 가을 문턱에 다가서는 9월이 가족나들이 코스로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전시부스는 과학싹 잔치관, 미래첨단기술 체험존, 가족과학교실, 코딩특별관, 유관기관 특별관의 5개의 존으로 구성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과학싹 잔치관은 지역소재 60여개 초·중·고교의 학생과 교사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물리·화학·생물 등 교과과정과 연계한 과학체험 및 전시공간이며, 미래첨단기술 체험존에서는 국립대구과학관과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등 지역 내 첨단과학 연구기관·단체들이 참여하여 가상현실(VR), 드론, 로봇, 3D프린터, 4D 등의 다채로운 최첨단 신기술 소개 및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가족체험관에서는 온가족이 함께 하는 만들기 체험과 가상으로 꾸며진 과학자의 연구실을 탐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유관기관 체험존에서는 대구지방경찰청의 ‘과학수사관 체험’, 대구기상지청의 ‘기상캐스터 체험’, 한국뇌연구원의 ‘뇌과학자 체험’ 등 기관별 성격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그밖에, 별도 이벤트무대에서는 지역 내 6개 학교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소년 문화공연 이벤트인 ‘FUN 페스티벌’, 과학퀴즈쇼인 ‘어린이 과학골든벨’, 범죄수사에 심리분석 등 과학적인 분석방법을 접목하는 전문가인 프로파일러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어볼 수 있는 ‘프로파일링 특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www.dgscience.kr)를 참고하면 된다.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우리 일상 속으로 성큼 다가온 다채로운 미래첨단기술들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2018 대구과학축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8년제15회대구과학축전.png
 

유형욱 kookbi@naver.com

<저작권자 © 비즈오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