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UPDATE : 2019.09.18 06:35
상단여백
Back to Top
http://www.watcheskorea.com

HOME 포토뉴스

대구시, 제1회 대구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개최

유형욱
작성일 
2019.07.10 08:30
빅데이터경진대회.png
 
 
빅데이터를 활용한 민간 전문가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에 적용하고자  대구시는 DGB대구은행과 공동으로 ‘제1회 대구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본 대회는 누구나 자격 제한 없이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하여, 지정과제 또는 자율과제를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지정과제는 대구시와 대구은행이 선정한 행정, 교통, 관광, 복지, 금융 관련 5개 분야이며, 자율과제는 공공부문·금융부문에 한해 참가자가 자율적으로 선택 가능하다.
 
참가계획서 접수는 7월 22일 9시부터 8월 2일 18시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본선대회 20개 팀을 선발하고, 10월 30일 개최되는 본선대회에서 현장발표 심사결과 5개 팀을 선발하여 총 3,0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경진대회 상세일정 및 참가접수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 또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p.or.kr)를 참고하면 된다.

본 대회는 일반인 뿐만 아니라 전국의 분석 전문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참가자격 제한을 두지 않고, 상금은 전국 최고 수준으로 정하여 빅데이터 분석 결과물의 수준 및 정책 활용도를 높이고자 한다.
 
수상작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올해 8월 구축 완료하는 ‘대구광역시 빅데이터 통합플랫폼’에 탑재하여 데이터 기반 행정 및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대구시 정책개발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정영준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대구시가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제1회 대구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에 역량 있는 분석 전문가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어, 대구지역 공공부문 현안해결에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결과물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형욱 kookbi@naver.com

<저작권자 © 비즈오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